어플개발비용, 앱개발비용 궁금하시죠?

어플개발은 크게 기획단계, 디자인단계, 개발단계, 퍼블리싱단계로 이루어집니다.

기획단계에서는 클라이언트의 개발 의도, 비지니스모델 등을 파악하여 직접 기획 및 제안해 주셔도 되고 앱개발사측에서 역으로 제안해 드리기도 합니다. 그다음 스토리보드를 만들고 본격적으로 진행을 하게 됩니다. (이때 기획비용이 추가가 되겠죠? ^^)

그다음 디자인단계에서는 전반적인 디자인, UI, UX를 적용시킨 디자인시안작업을 하여 클라이언트에게 검수를 받고 개발에 착수하게 됩니다. 그전에 개발단계에서도 기획단계의 개발의도를 파악하여 보이지 않는 곳에서 전체적인 설계에 착수하게 됩니다.

대부분 클라이언트들은 겉으로 보이는 부분들만 봐서 심플하게 만들어진다고 생각하시는 경향이 있는데 사실 비지니스모델이나 사업의도, 기획의도 등을 파악하여 그 결과물이 클라이언트에게 실질적인 도움(매출이 오르거나 회사홍보에 도움이 되거나 등등)이 되는데서 부터 시작해서 보이지 않는 곳에서는 1회성에 그치지 않고 런칭(퍼블리싱) 이후 최대한 유지보수비용이 들지 않도록까지 고민해야 하는 굉장히 심오하고도 여러 복잡한 상황들을 고려해야 하는 부분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고민없이 만드는 업체들의 특징은 대부분 싸게 만들어 드린다고 시작해서, 싼맛에 개발 착수후에 개발동안에 제대로 된 일정을 못맞춘다거나 또한 마무리가 흐지부지되는 경우가 많아서 어플개발업체를 고를 때는 신중해야 합니다.

 

인원은 기본적으로 기획자(클라이언트측에서 기획 전담할 경우 제외), 디자이너, 개발자 이렇게 세가지 분야를 볼수 있겠고 확장인력으로는 퍼블리싱, 마케팅까지 계약에 따라 투입이 될 수도 있겠습니다.

개발비용은 이렇게 투입되는 인원(인건비)에 의해 크게 결정되므로 개발일정X투입인원인건비로 산정, 그리고 직접인건비에 비례하는 기술료, 제경비 등을 포함하면 개발비용이 대략적으로 산출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그렇다면 도대체 얼마란 거야? 궁금하실텐데요.. 어플개발분야가 워낙 다양해서 이렇게 공개적으로 딱 얼마다라고 공개하는건 무리입니다.

하지만 위에 언급했듯이 투입되는 인건비(IT분야 인력들의 인건비수준)에 X  1.75(기술료,제경비 평균 적용)를 곱하면 대략적으로 계산된다고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QR코드, 홈페이지제작, 안드로이드, 모바일, 플래시, 홈페이지제작업체, 홈페이지만들기, 홈페이지제작비용, 홈페이지디자인, 안드로이드개발, 어플만들기, 앱개발, 아이폰어플추천, 전자교과서, 어플개발, 안드로이드앱개발, 쇼핑몰솔루션, 전자책프로그램

 

 

 

아이폰앱개발,어플개발비용,앱개발비용,오브젝트C,어플제작비용,프로그램개발,XCODE,안드로이드앱개발,하이브리드앱,어플만들기,안드로이드개발,앱개발,안드로이드게임,아이폰게임,어셈블리,폰갭,cocos2d,게임개발자,안드로이드게임만들기,BIM,QR코드,홈페이지제작,모바일,홈페이지제작업체,홈페이지만들기,홈페이지제작비용,홈페이지디자인,전자교과서,모바일광고,인포그래픽스,홍보영상제작,전자책프로그램,모바일홈페이지제작,소프트웨어개발,IT회사,전자출판,부동산홈페이지제작,전자앨범프로그램,objectc,사진앱,아이폰개발,아이패드잡지,하이브리드웹,전자잡지,앱솔루션,objective-c,앱개발교육,휴대폰어플,앱어플,스포츠어플,아이폰프로그래밍,app개발